남성 피부관리의 핵심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요즘은 더 이상 피부관리는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도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지와 땀, 먼지 등의 더러움으로부터 피부를 청결하게 해야 한다. 또한 피부의 수분 균형을 맞추기 위한 세심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1. 피부 상태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 몸 상태와 계절, 연령의 변화 등을 고려하면서 자신의 피 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후, 그에 맞춰 관리해야한다.
 
2.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면도로 생신 각질층 손상, 평소 소홀한관리, 무방비에서의 태양 광선에 대한 노출, 흡연·음주 등으로 인해 남성의 피부는 대개 건조한 상태로 있다.그래서 적절한 피부관리를 할수 있는 제품 선택과 충분한수분섭취가 필수적이다. 지성피부라고 해도 피부는 얼마든지 건조할 수 있으며, 특히, 가을철 건조한 눈가와 입가가 걱정이라면 눈가와 입가는 충분한 수분공급과 보습이 필요하다.
 
3. 철저한 세정을 통해 피부를 정화를 한다 : 피지 분비가 과도하면 넓어진 모공 안에 피지와 노폐물이 쌓여 염증등 피부트러블까지 생길 수 있으므로, 아침저녁으로 세안제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씻어내야한다. 유분이 많은 T존은 더 신경을 써서 클렌징 해준다.  
 
4.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컨트롤한다 : 철저한 세정과 함께 피지 컨트롤제품을 사용하여 피지 분비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기름종이나 티슈등을 사용하여 이미 분비된 피지가 피부위에서 산화되지 않도록 제거해야 한다.
 
5.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생활화한다 : 자외선 차단제는 휴가지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특수제품으로 생가가하는데, 피부 보호를 위해 스킨만큼 일상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필수 제품이다.
 
6. 면도 전후 관리를 꼼꼼하게 챙긴다 : 면도 전에는 반드시 수염을 수분으로 불리고, 셰이빙 폼이나 셰이빙 크림, 젤등 면도보조제품을 사용하며, 면도후에는 피부 손질의 부족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반드시 보습제품을 꼼꼼하게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주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