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 컬러 선택 테크닉 4가지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1. 립스틱컬러 선택에 자신이 없다면 약간 어두운 컬러 계열을 선택한다.

마음에 드는 컬러가 없을 경우 약간 어두워 보이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화장하지 않은 얼굴에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립스틱을 선택하는 요령은 무슨 색이라고 확실히 말하기 어려운 색.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경우 브라운 계열의 약간 짙은 컬러 등 다소 어두워 보이는 색상들이 발랐을 때 의외로 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많다.

2. 의상 컬러에 맞추어서 선택한다.

옷장을 열어 보고, 자신이 자주 입는 의상 컬러를 파악한 후 립스틱 색상을 선택한다. 또는 의상 컬러에 맞추어 립스틱을 선택한다.

화이트-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장미빛 립스틱이 어울린다.
블랙-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강한색상을 선택한다.
선명한 레드계열이 잘 어울린다.
레드-같은 레드계열이 가장 잘 어울린다.
브라운이나 핑크는 피한다.
블루-선명한 레드나 핑크 등 강한 색이 어울린다.
그린-오렌지나 브라운으로 보색대비가 되면 매력있다.
오렌지-같은 계열의 오렌지, 산호색 레드가 좋다.
브라운-의외로 산호색, 핑크, 레드가 잘 어울리며, 황갈색 계열도 좋다.
와인-밝은 핑크나 와인계열의 색상이 무난하다.


3. 전체적인 메이크업 패턴을 고려하여 선택한다.

전체적인 메이크업 패턴과 조화를 이루도록 선택한다. 예를 들어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할 경우에는 베이지와 브라운 섀도와 오클이나 베이지 계열의 파운데이션, 그리고 베이지나 연한 오렌지 계열의 립스틱을 선택하여 립스틱만 튀어보이지 않도록 만들어 준다. 일반적으로 우아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퍼플 계열이나 로즈 계열을, 귀여운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밝은 레드나 오렌지를, 침착하고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브라운 계열의 립스틱을 선택하면 좋다.

4. 자신의 피부톤과 피부색을 고려하여 선택한다.

피부 톤이 밝은지 어두운지, 피부색이 노란 쪽인지 붉은 쪽인지에 따라 어울리는 립스틱 컬러도 달라진다.

하얀피부
어떤 색상이라도 소화할 수 있는 얼굴색. 선호하는 색상을 바르거나 그 날의 의상이나 분위기에 맞는 색상을 선택한다. 핑크 계열이나 연한 브라운이 특히 잘 어울리며 선명한 레드로 피부를 더욱 투명하게 표현할 수도 있다.

노란피부
연한 색상을 바르면 자칫 아파 보일 수 있으므로 짙은 색상을 선택, 입술에 포인트를 준다. 핑크, 퍼플 계열보다는 오렌지, 와인이나 레드 계열을 선택하도록 한다.

중간피부
립스틱 색상에 따라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다기능 피부색. 유행 색상을 따라가도 좋고 본인만 지루하지 않다면 선호 색상을 고집해도 무난하다. 단 짙은 색상을 사용할 때 립라인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을 잊지 말자.

검은피부
선명한 레드나 와인 계열을 깨끗하게 발라주면 입술에 포인트를 주어 피부색을 깨끗하게 보이게 한다. 립라이너를 사용하여 정교한 립라인을 표현하는 것이 수월하다. 대체적으로 붉은 기가 섞인 브라운색이 잘 어울리며 너무 옅은 핑크나 베이지 색은 얼굴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한다. 오렌지 계열은 검은 피부를 더욱 강조하여 Sek시한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립스틱 컬러선택 4가지
컬러별 성격을 알고있으면,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수 있다.

핑크
모든 여성에게 무난하게 어울리는 색상으로 특히 하얀 피부에 잘 어울린다. 여성스러움과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귀엽고 상냥하게 보인다.

오렌지
젊고 신선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까무잡잡하고 다갈색의 피부를 가진 여성에게 잘 어울리지만 자칫 잘못하면 얼굴이 누렇게 떠 보일 수 있으므로 피부 표현을 너무 칙칙하지 않도록 한다.

브라운
차분하고 지적으로 보이는 색상으로 가을의 테마 컬러인 브라운. 사계절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이다. 너무 차분한 느낌으로 자칫 가라앉아 보일 수 있으므로 펄이 들어간 립스틱과 함께 사용하면 입체감있게 보인다.

퍼플
신선하고 매혹적인 입술로 연출해준다. 블루 퍼플이나 자주 퍼플계를 바르면 차분하고 지적인 분위기를, 블랙기가 도는 다소 어두운 퍼플은 성숙하게 보인다.

레드
유행이 따로 없는 베이직 색상으로 화장의 역사에서 가장 사랑 받아 왔다. 레드 립스틱의 가장 큰 장점은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보이게 한다는 것. 피부 상태가 나쁘거나 피부에 자신이 없는 사람일수록 레드 립스틱을 바르도록 한다. 흰 피부에도 잘 어울리므로 가장 폭 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Nu드
복고풍과 자연스러운 여성미를 강조하는 유행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색상. 모던한 느낌을 주는 세련된 색상이다.

와인
성숙한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색상.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여성미가 느껴진다.


립스틱 고르는 요령
립스틱은 같은 색상이라도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입술색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므로 꼭 테스트를 해보도록 한다. 립스틱 색상을 고를 때 입술에 직접 바르는 것이 여의치 않다면 손등보다는 손가락이나 손목 안쪽에 발라보는 것이 좋다.
색상 뿐만 아니라 질감에 있어도 차이가 많이 나므로 꼼꼼히 살펴 보도록 한다. 립스틱이 잘 지워진다면 매트한 타입을, 입술이 건조하다면 모이스처 타입의 립스틱이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