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의 피부관리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피부가 건강하여 윤기,탄력이 있고 피지의 분비가 어느정도 일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피부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계절의 변화와 식생활 변화, 건강등의 이유로 피부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20대의 건강한 피부를 오래간직하고 싶다면 몇가지 명심해야 합니다.

1. 피곤한 상태를 오래 지속시키지 말자.
정신적으로 피곤한 경우 피부 또한 지치게 됩니다. 이런 피부의 피곤한 상태를 장기간 방치할 경우 피부에 나이가 들기 쉬운상태로 됩니다.

2.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하자.
일단 피부는 수분을 빼앗기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습크림류를 이용하여 보습을 유지시켜 주는것이 일단 중요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 등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는게 좋습니다.
단백질의 경우는 동물성 보다는 식물성이 피부에 좋습니다.

3. 이중세안을 생활화 하여 청결을 유지한다.
아침은 단순히 밤새 분비된 피지를 없애주는 개념으로 클렌징을 1단계만 하는것이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을 한 후 귀가하여 클렌징을 할 때는 반드시 이중세안을 해 주는게 좋으며, 클렌징은 1단계를 클렌징류(폼,크림,오일 등)로 세안을 하고 필요하다면 팩이나 각질관리제를 2단계에서 사용하시고 3단계는 주로 비누계통의 클렌져로 세안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영양과 수분을 보충해 주는것도 잊으면 안됩니다.

4. 유수분의 밸런스를 지키자.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피부가 나이듬을 느끼게 하는 가장 큰 요소는 유수분 입니다.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보습을 유지해 주고, 피지는 수렴화장수나 오일과 알콜 성분이 없거나 적은 제품을 화장용 솜에 묻혀 사용하는 것으로 유분을 관리해 주면 좋습니다.
피지가 많은 경우에는 별도의 팩을 이용한 유분 조절도 좋습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20대 초반에 가격이 비교적 부담이 되지 않는 화장품을 이용하게 되는데, 보습을 위한 제품에는 과감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20대 후반부터 보이기 시작하는 주름은 20대 초반에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가 데미지를 받은 흔적인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그런 의미로 보습크림에 선스크림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해 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메이크업에 대해 자유를 누리는 시기라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피부가 숨쉬는 공간을 막아버리고 자연스러운 피지분비를 억제하여 피부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을수는 없습니다. 메이크업은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두터운 메이크업은 피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이제 사회생활에 발을 내딛는 20대 초반의 여성들이 명심해야 할 피부관리로 당부드리고 싶은 생각에 작성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꼭 지켜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