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구두 단순하고 투박하게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올 가을에는 장식을 강조하는 로맨티시즘이  약해지고 절제된 미니멀리즘이 유행하면서 구두도 이전 시즌에 비해 단순하고 투박한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세밀한 장식이 줄어든 대신 앞코 모양이나 소재감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 넓어진 앞 코와 투박해진 굽

넓어지고 두툼해진 앞 코와 굵게 일자로 뻗은 블록 힐(Block-heel)은 올 가을 미니멀리즘을 가장 잘 나타내는 아이템이다. 그동안 유행했던 뾰족한 코 모양 대신 볼륨감이 느껴지는 사각 코나 둥근 코가 이번 시즌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금강제화는 "올 가을 유행하는 사각 코는 전형적인 사각형에서  벗어나  약간은 둥근 느낌의 짧고 두툼하게 올라온 모양"이라며 "굽도 얇고 가늘게  떨어지는  힐이 아니라 안정감이 느껴지는 두툼하고 굵은 힐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두 앞 부분에 굽을 덧댄 플랫폼 힐과 발 앞에서부터 뒤꿈치까지 굽이 하나로 연결된 웨지힐의 유행도 가을ㆍ겨울 시즌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올 가을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에서는 신고 서 있기 조차 힘들 것처럼  보이는 10㎝ 이상의 플랫폼 슈즈가 무대를 누볐다.


◇ 장식 대신 소재로 포인트

지난 시즌 화려했던 구두 장식은 미니멀리즘의 영향으로 한층 절제되고 있다. 이처럼 단순해진 스타일이 너무 심심하다면 가죽의 소재감을 살린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올 가을에는 특수 무늬피의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파충류피, 장어 무늬피 등 다양한 모양의 무늬피나 거친 질감을 자연스럽게 살린 가죽피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올 가을 '골드'가 유행 컬러로 부상하면서 금속 느낌의 펄을 가미한 가죽  소재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장식을 배제한 대신 에나멜과 가죽, 벨벳 등 서로 다른 느낌의 소재를 조화시켜 변화를 준 구두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