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의 재발견! 주몽 강철검의 비밀은 황토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비누 등 뷰티제품에만 사용된다고 생각했던 황토가 황토의 해독성, 통풍력 등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인테리어, 건축자재 등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등 '황토'가 생활속 다양한 분야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기드라마 '주몽'에서 위력적인 강철검의 소재가 '황토'라는 방송이 방영된 이후 '황토'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더욱 관심이 커지고 있다.


■ 뷰티 : 머리부터 발끝까지 황토로 해결

황토에 미네랄과 효소, 효모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최적으로 손꼽히면서 요즘 인터넷과 홈쇼핑을 통해 황토팩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피부미용에 최적의 100% 천연 오색황토를 사용한 황토전문기업 송학의 '오색황토 팩'(29,800원)이 있다. 황토성분은 지친 피부에 미네랄을 공급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주며, 피부의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 관리하여 칙칙해진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준다 또한, 황토가 피부의 각질 제거 및 진정효과가 있어 아토피 피부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그 외에도 반신욕, 족욕, 바디용 팩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 밖에 '오색황토 두피 케어 샴푸'(18,000원)는 도토리 화분을 유산균으로 발효한 자연 방부제를 사용하고 있어 두피 자극을 최소화한다. 특히, 크림바졸 성분이 비듬과 가려움증을 해소시켜 줄 뿐만 아니라 마린 콜라겐과 달맞이꽃 종자유등 을 함유하고 있어 모근에 힘이 없는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 인테리어 : 황토 벽 이용해 자연과 가까이

황토가 시멘트 및 벽지, 건설용 접착제 에서 발생하는 인체에 해로운 휘발성 유기화학물을 해독하고 습도·온도 조절, 통풍력, 항균력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테리어 및 건축 재료로써 황토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황토를 이용한 건축재 및 인테리어 재료로써 황토페인트, 황토벽돌, 황토벽지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황토 성분은 온열효과가 없는 일반 시멘트와 달리 원적외선의 온열효과에 의해 약 30%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어 좋다.

이 밖에 황토벽돌은 순수황토에 옛날방식으로 짚, 칡넝쿨 등을 넣어 압축해 자연건조 시킨 재래식 벽돌로서 꽃무늬, 빗살무늬, 체크무늬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활용되고 있다. 황토벽지는 뛰어난 흡수력으로 음식냄새, 담배냄새 등 기타 유해한 냄새를 신속히 흡수하고, 곰팡이 및 인체에 유해한 각종 균류의 서식을 방지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 의류 : 천연소재로 피부염 방지에 탁월

웰빙트렌드와 함께 천연 소재로 만든 황토 속옷은 이제 필수품인 시대가 됐다. 속옷뿐만 아니라 황토로 염색한 이불, 베개 등 종류도 다양하다. 황토는 온도조절 능력, 이물질 흡수 능력, 살균 작용, 원적외선 방출력이 뛰어나 건강에 좋고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소재로 알려져 있다.

황토로 염색한 옷을 입거나 온돌이나 황토 이불 등을 사용하면 인체의 독소가 제거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황토로 염색한 천은 겨울에는 보온성이 좋고, 여름에는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어 4계절 의류 소재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황토 속옷은 아토피 피부염 방지에 효과가 있어 최근에는 구매층이 30~40대에서 대 젊은층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오색황토 강지양이사는 “황토는 다량의 미네랄과 효소를 함유해 인체 이로울 뿐만이 아니라 다공성 구조로의 채네의 독소를 흡착 배출 하여 해독하는 효능이 뛰어나 뷰티제품, 건축자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며 “특히 민감성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천연성분인 황토는 어떤 피부타입에도 트러블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