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브랜드 쌈지.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토털잡화로서 젊은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쌈지에 관해 소개해드리고, 쌈지 제품도 구경해봅니다.

이제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보고 상품을 선택할 정도로 브랜드는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업자 혹은 디자이너의 이름을 따거나 다양한 외국어로 된 브랜드 네임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우리말로 된 브랜드들이 점차적으로 많아지고 있답니다.

핸드백, 지갑, 열쇠고리, 구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토털잡화를 선보이는 쌈지는 우리말 브랜드 중 대표주자로 우리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쌈지의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들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께요.

◈ 브랜드 스토리 - 쌈지 ◈

쌈지는 "작지만 아름다운 주머니"라는 뜻의 순수 우리말입니다.

1993년 (주)레더데코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쌈지란 브랜드가 처음 생겨날 당시엔 잡화란 옷의 하위개념으로 인식이 되었으며 가방 가게에서는 가방만 팔고 구두 가게에서는 구두만 팔았답니다.
지금은 잡화나 악세사리 같은 것이 패션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자신의 개성을 살려주는 아이템이었지만 그 당시엔 그렇질 않았답니다.

쌈지는 압구정동에 1호점을 내고 벙거지풍의 주머니 비슷한 가방을 출시했는데, 구태의연한 디자인과 패션에 식상해있던 젊은층에게 어필이 되어 국산토종 캐쥬얼 잡화로 급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엔 대부분의 가방 디자인이 사각형의 각진 스타일의 정장가방이었는데, 그런 디자인을 벗어난 벙거지풍의 가방은 큰 히트를 치면서 성공의 길로 접어들게 된답니다.
국내 토탈 액세사리 업계의 주자로 독특한 디자인이 10~20대 젊은층에게 신선한 자극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1998년 (주)레더데코란 회사 상호를 (주)쌈지로 바꾸었습니다.

10대층을 겨냥한 캐릭터 캐쥬얼 브랜드 아이삭, 남성용 토탈 브랜드 놈, 고유 캐릭터 딸기와 수박군, 스포츠 브랜드 쌈지 스포츠 등의 9개 브랜드 중에 현재 대표브랜드인 쌈지는 민속성과 예술적 감각을 테마로 실용적인 이미지를 줍니다.


♣ 쌈지 제품 ♣

예술성과 상품성이 조화된 대중 브랜드로 쌈지는 93년 론칭 때부터 홍보, 마케팅 전략까지 모두 아트라는 모토를 내걸었습니다.
틀에 박혀 있던 것을 과감히 깨어 차별화된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정성이 들어간 손맛의 독특한 디자인과 세련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가장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쌈지 코사지그린빅토트백 1S5SHB0549

가죽으로 만든 코사지 장식이 포인트로 들어간
빅 토트백으로 산뜻한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
가벼운 폴리원단과 레인보우 멀티 컬러의 뱀피가죽을
콤비로 한 독특한 디자인의 가방으로 넉넉한 사이즈로
수납하기 좋은데다 내부까지도 실용적으로 되어있다.








쌈지 리얼레더 쁘니 플라워 미니백

브라운 색상에 펄이 감돌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미니백.
볼륨감 있는 꽃무늬 패치와 포인트 컬러의 파이핑
콤비가 쌈지만의 사랑스러움과 여성스러움을
느끼게 해준다.







쌈지 버티컬라인 토트

버티컬 공법으로 세로로 긴 가죽을 여러 조각 이어붙인
듯한 디자인이 독특하다.
산뜻한 빅사이즈 O링이 시원함과 세련된 느낌을 주고
동전 펜던트가 달린 체인과 술 장식이 캐쥬얼한 멋을
살려주었다.
적당한 크기에 편리한 자석여밈과 지퍼여밈의 포켓으로
수납하기도 아주 좋다.



★ 아트마케팅 쌈지 ★

잡화 전문업체인 쌈지는 창사 초기부터 아트를 경영에 접목하려는 시도를 지속적으로 해왔는데, 예술가 후원은 물론 그들의 작품을 쌈지 제품 디자인에 접목해왔답니다.
회사 직원 모두 아티스트적인 지식과 감각을 훈련받았고 회사는 직원의 아이디어와 감각을 회사 운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답니다.

감각경영과 아트 마케팅을 충분히 활용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이 나오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생활속에서 영감을 얻고 대중을 지향하는 팝아티스트들도 디자이너 브랜드나 제품 라인을 론칭하는 추세랍니다.
이 경우 아티스트는 대중에게 상품을 만들어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브랜드사에게는 아티스트의 독창성을 회사 상품에 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답니다.

최근 한국 팝아티스트 낸시랭이 쌈지와 손잡고 "디자인 바이 낸시랭"이란 제품라인을 출시했는데요, 이 제품은 낸시랭이 직접 디자인한 상품으로 올 봄과 여름에 만날 수 있습니다.
발랄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며, 팝아티스트의 예술성과 개성을 담은 디자인은 톡톡 튀면서도 젊은 감각이 돋보인답니다.






낸시랭 매직 박스

팝아티스트 낸시랭의 가장 최고의 작품이 담긴 매직박스.
매직박스를 열면 동그란 거울이 한눈에 들어오고 거울
뒷면에는 터부요기니와 로고를 상징하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안감은 낸시랭 친필 싸인을 그래픽한 것으로 두개의
지퍼 주머니와 3개의 속주머니 등이 편리함과 독특함을
전해준다.
각이 지지 않는 사각형의 가방은 유선형 디자인으로
스테인레스 스틸 컬러와 고광택 미러 필름 코팅으로
자연스럽다.
어깨끈은 단 한번의 터치로 탈부착이 가능하고 비밀 상자로 사용할 수 있도록 키홀더까지 내재된 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