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식날 주목받는 메이크업!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 얼굴은 드러내고, 윤곽 살리기에 포인트!
이마를 드러내야 깔끔하면서도 신뢰감 있어 보인다. 이마가 넓다면 한쪽 옆으로 머리카락을 살짝 내려주되 일정 부분 이상 이마가 보여야 함을 잊지 말 것. 헤어스타일은 꼭 스트레이트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웨이브를 줄 때는 거하거나 부풀어 보이지 않게 , 메이크업은 색조보다는 하이라이트와 섀딩이 관건.

A. 하이라이트로 환한 피부와 작은 얼굴
작은 얼굴을 만드는 키워드는 하이라이트. 눈썹뼈 밑, 눈꼬리 끝부분, 눈 아래, 콧대가 시작되는 부위와 턱이 포인트 포지션. 브러시에 화이트 컬러가 가미된 하이라이트용 섀도나, 화이트 컬러 섀도+투명 파우더를 1:1 비율로 믹스, 가볍게 쓸어준다.

B. 섀딩은 부분적으로만
섀딩을 줄 땐 반드시 커다란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옆과 턱선을 원을 그리듯 가볍게 터치해야 자연스럽다. 이마에 머리카락 없이 하얗게 들뜬 헤어 라인은 블랙에 가까운 진한섀도로 메울 것. 노즈 섀도나 사선형 터치는 나이들어 보이니 주의.

C. 눈썹은 헤어와 맞추고 결 살리기
눈썹 컬러는 블랙이나 그레이보다는 자연스러운 브라운 계열이 좋다. 섀도로 메우고 투명 마스카라로 가볍게 쓸어주는 것을 잊지 말 것.

D. 반드시 커버해야 하는 다크 서클
무작정 눈밑에 화이트 섀도를 칠하면 회색으로 칙칙해 보인다. 컨실러를 펴바른 뒤, 옐로 컬러나 베이지톤 파우더를 바르는 것이 자연스럽다.

E. 또렷한 눈매를 위한 아이라인과 마스카라
먼저 펜슬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 라인을 그린 뒤, 그 위에 리퀴드 라이너를 세워 가늘게 덧칠할 것.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속눈썹은 투명 마스카라를 바른 뒤 뷰러로 집어주고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된다.

F. 환하되 진하지 않은 눈가
진한 컬러나 두 컬러 이상 드러나는 눈매는 NG. 가장 좋은 건 화이트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가볍게 두드려 환한 인상을 주는 것. 사진상에서는 자연스러우면서도 환해 보이고, 세월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다. 핑크나 퍼플, 민트그린 등 파스텔 컬러를 연하게 칠하는 것도 OK. 베이지나 브라운, 블루와 오렌지는 탁해 보이므로 피한다.

G. 생기 있어 보이는 립
메이크업 먼저 브러시로 립라인을 그리고 안을 메꾸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해 보인다. 펜슬타입 컨실러로 립라인을 잡고, 립글로스를 칠하는 것도 좋은 방법. 오렌지나 살구빛이 가미된 맑은 핑크컬러가 가장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