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를 위해 먹어야 할 12가지 음식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1. 녹두
여드름이 심한 사람은 위에 열이 있기 쉽습니다.
이런 사람은 녹두가루를 미지근한 물로 반죽하여 크림 상태가 되도록 한 후, 잠자기 전에 얼굴을 깨끗이 씻은 다음 이것을 바르고 자면 좋지요. 녹두는 찬 성질이 있어 열독과 해갈을 풀어줍니다. 또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소변을 이롭게 하지만 위가 찬 사람이 먹으면 좋지 않지요. 녹두는 푸른 껍질에 약효가 있으므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쓰도록 합니다.




2. 알로에
알로에는 살균작용과 소염작용이 뛰어납니다.
기미나 주근깨로 고민인 사람은 저녁에 얼굴을 씻은 후 알로에의 젤리 부분을 바르면 좋습니다. 또한 목욕을 한 뒤에 팩을 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침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알로에즙에 레몬즙을 야간 섞어 꿀을 넣어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도 알로에를 이용해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한 방법입니다.

3. 당근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로와 불면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당근에 포함된 비타민은 지용성이므로 효과적인 체내 흡수를 위해 식용유를 섞어 먹도록 합니다. 그러나 다른 야채들과 섞으면 다른 비타민을 파괴하므로 주의해야만 합니다. 당근으로 팩을 해도 좋은데 껍질째 강판에 갈아서 사용합니다. 만약 피부가 건성일 경우에는 달걀 노른자와 꿀을 섞어 사용해도 좋습니다. 약 20분 정도 두었다가 찬물로 깨끗이 씻어내도록 합니다.




4. 시금치
당근과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빈혈로 인해 생기는 기미의 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칼슘, 인,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로 인해서 생긴 피부의 문제에도 좋습니다. 흔히 집에서 하는 조리법을 이용해서 시금치로 나물을 무쳐 먹거나 꿀과 생수를 섞어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시금치를 장기 복용하면 수산의 작용으로 인해 신장이나 방광 등에 결석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만 합니다.

5. 율무
율무는 한약명으로 '의이인'이라고 하는데, 비장과 위장을 이롭게 하며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율무는 쌀보다 우수한 단잭질과 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과 철분도 많은 건강식품입니다. 그러므로 율무차를 자주 마시거나 율무가루에 율무효소 분말을 섞어서, 세안할 때 비누 대신 사용하면 건강하고 말끔한 피부를 만들 수 있지요. 단, 열을 꺼주고 습을 제거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변비가 있거나 마른 체격의 사람 그리고 임신부는 복용을 금해야 합니다.




6. 꿀
꿀은 꽃의 가장 정미한 부분과 이슬의 기운이 합하여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그 성질이 서늘하면 능히 열을 꺼줍니다.
또 익힌 것은 성질이 따뜻하여 비장과 위장을 보하고 따라서 독을 풀어주며 내장을 부드럽고 윤택학게 하므로 변이 묽은 사람보다 변비가 있는 사람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살균력이 있으므로 화농성 피부의 얼굴에 바르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자주 나는 사람은 꿀 1큰술에 식초 1작은술, 밀가루 1큰술을 섞어 얼굴을 깨끗이 씻은 뒤 바르면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7. 쑥
한약명으로'애엽'이라고 하며, 그 성질이 따뜻하여 찬 기운을 풀어주고 피를 이롭게 합니다.
해열, 진통, 소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므로 그대로 먹거나 가루를 팩에 섞어 발라도 좋습니다. 말린 쑥을 이용해 쑥차를 만들어 자주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쑥차가 너무 진하면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서한 쑥의 생잎을 짜서 그 즙을 마셔도 좋습니다.

8. 매실
만성변비로 인해 기미가 사라지지 않는 사람에게 좋지요.
매실에 함유된 구연산은 위와 장에 자극을 주어 장의 연동작용을 높여줍니다. 또한 간의 해독 능력을 도와주기 때문데 피부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9. 감자
화장품 알레르기로 습진이 생겼을 때 감자 팩을 해주면 서서히 습진이 가라앉습니다.
감자는 부작용이 거의 없으므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팩을 할 때는 밀가루나 꿀을 섞을 필요 없이 감자만 껍질을 벗겨 강판에 갈아 사용하면 됩니다.




10. 삼백초
삼백초는 습열을 걷어내고 종양을 없애며 해독, 소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스트레스나 수면부족으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생겼을 때 삼백초를 달인 물로 환부를 씻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른 삼백초를 조그맣게 잘라 가볍게 묶은 뒤 서늘한 곳에 밀봉해 보관하면서 차를 달여마시면 피부가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11. 포도
빈혈로 인해 기미가 지속되는 사람은 철분이 많은 포도를 자주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포도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내어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도 포도의 영양을 섭취하는 한 방법입니다.




12. 팥
팥가루로 얼굴을 씻으면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해집니다.
팥가루는 깨끗이 씻은 팥을 살짝 볶아 가루낸 뒤 밀봉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팥은 소장을 통하게하고, 종양을 없애고, 고름을 배출하고, 해독하는 작용이 있으나 오랫동안 먹으면 몸을 마르게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