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여드름 관리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얼굴 여드름 vs 보디 여드름

모공 속에 피지와 노폐물이 쌓이고,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여드름의 기본 원리는 같다. 차이점은 등과 Ga슴 등의 보디 피부는 얼굴에 비해 모공이 두껍다는 것. 따라서 한 번 생기면 없어지는 듯하면서도 쉽게 재발하고, 흉터도 잘 남는다. 또한 손이 잘 닿지 않고, 상대적으로 청결에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것도 원인. 갑자기 살이 찐 경우에도 체내순환 기능이 불안정해져 독소가 쌓이고, 이로 인해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울긋불긋 여드름 흉터는 어쩐다 ?

1.케어 기능이 있는 컨실러를 사용한다
일반 컨실러는 유분 등으로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다. 또 뻑뻑한 질감은 그 자체로 자극이 된다. 고로 여드름 케어 기능이 있고, 부드럽게 발리는 컨실러로 살살 펴바르면 OK.

2.연한 컬러, 자잘한 무늬보다는 원색의 시원시원한 패턴을 고를 것
강렬한 컬러나 굵직굵직한 스트라이프 등 시원한 패턴은 시선을 분산시키고, 여드름의 붉은기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톤과 비슷한 파스텔 컬러, 시폰 소재 등은 여드름이 부각되어 보이니 피할 것.

3.심하면 병원에서 케어받기
여드름 자체는 재발하지 않는데, 붉게 흉터가 남아 여전히 지저분해 보인다면?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 실시하는 필링요법에 주목할 것. 얼굴 필링 못지 않게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는데, 이는 흉터의 모양과 깊이가 다 다르기 때문. 요즘 필링은 레이저와 화학 박피술을 함께 시술해 치료 효과와 시술 기간을 단축시키는 시술이 인기. 웬만한 보디 여드름은 홈케어로도 충분히 완화되고, 필링은 가격이나 시간도 만만치 않으므로 신중히 생각할 것.




                            따라하자! 보디 여드름 제거법

◈  step1 매일매일 청결 유지
보디 여드름의 가장 큰 원인은 청결 상태 불량. 매일 샤워하는 것은 기본, 주 2~3회는 고운 입자의 스크럽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할 것. 이때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보디 제품을 사용하면 여드름 완화에 한결 효과적이다. 만약 샤워가 힘들다면 화장솜에 토너를 적셔서라도 노폐물을 닦아줄 것.

◈  step2 보디 여드름 제품 사용하기
사용이 편리한 스프레이 타입의 보디 여드름 제품을 가볍게 스프레이하면 여드름 완화와 수분공급 모두 OK!

◈  step3 주 1~2회 팩으로 관리
자극이 적은 워시오프 타입의 머드팩이나 녹차팩이 효과적. 모공 깊숙이 작용해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칙칙한 부위를 맑게 가꾸어준다. 차갑게 적신 녹차티백을 얹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

◈  step4 스팟이나 패치로 집중관리
유난히 심하게 부어올랐거나, 잘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은 집중 관리가 필수. 스팟이나 트러블 패치를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중요한 약속 하루 전에도 유용!



여드름 없애는 생활습관

-면 소재 속옷 입기 딱 붙는 나일론 소재 쫄티나 꽉 끼는 브래지어는 통풍이 안되고, 땀 흡수도 떨어진다. 몸에 가장 먼저 닿는 소재는 면이 안전.

-함부로 짜지 않기 굵은 스크럽으로 벅벅 문지르거나 짜면 흉터가 남는다. 자연적으로 딱지가 떨어지도록 스팟이나 보디 스프레이로 관리한다.




-금속 목걸이도 주의 Ga슴에 여드름이 있다면 특히 위험. 땀이라도 차면 99% 트러블이 생기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