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피해갑시다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1) 손가락을 이용해 정수리를 중심으로 두피전체를 골고루 눌러준다.
2) 손가락 사이에 머리카락을 끼고 살짝 잡아당겼다가 놓은 동작을 반복한다
3) 손바닥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준다.
3) 고개를 숙이고 목뒤를 주물러 긴장을 완화시킨다.
4) 엄지로 후두부골(뒷통수 아랫쪽에  쏙~들어간 부분)을 문질러 지압한다
 

중년 남성들의 고민으로 여겼던 탈모 문제가 젊은 여성층에게 까지 번져가고 있으며, 우리나라 여성들의 탈모 인구수가 급격하게 증가되고 있으며 이로인한 탈모 여성들의 심리적 동요로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습다.
남성과 여성의 탈모진행 방식은 서로 다르며 가르마 부위와 정수리 부위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모근이 약해져서 자체적으로 숱이 없어지고 경계가 명확하지 않으며 탈모부분도 산발적으로 나타납니다.
남성은 헤어라인이 후퇴하거나 속알머리가 없는 양상을 보이지만 여성의 대부분은 머리위 부분의 모발이 얇아지고 숱이 적어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여성 탈모의 원인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40대 이상 여성 20 ~ 30%가 탈모로 고민하고 있고 특히 20대부터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문가들은 20대 여성들의 탈모는 유전적 성향보다는 스트레스, 공해,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장애, 인스턴트음식, 잦은파마, 염색등이 탈모를 가속화 시키는 2차적인 요인의 영향이 크다고 보고있습니다.
여성탈모는 남성형 탈모와 달리 이마의 헤어라인은 유지되면서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면서 숱이 줄어들면서 탈모로 발전됩니다.

- 유전: 안드로겐 탈모증으로 남성들처럼 유전과 남성호르몬에 대한 모낭세포의 반응이 원인입니다. 여성에서는 내분비 기관 즉 부신이나 난소의 비 정상과다 분비나 남성 호르몬 작용이 있는 약물 복용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육체적 스트레스: 수술, 빈혈, 급속한 체중변화

- 심리적 스트레스: 큰 정신적인 충격

- 갑상선 질환 약물의 부작용: 비타민A 과다복용, 고혈압약

- 호르몬 변화: 임신, 피임약, 폐경기후

- 다이어트: 여성은 남성보다 탈모에 대한 다이어트의 반응이 크다

- 철분결핍: 철분 결핍이거나 다른 단백질 부족도 반응이 크다

- 원형 탈모: 스트레스나 면역 이상에 의해 유발된다

이러한 다양한 탈모의 원인과 증상들은 적절한 시기에 케어를 받지 못하면 시간적, 물질적, 환경적인 여러 요소들이 두배로 소비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현상을 부축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Missy USA님들도 모든 생활에 있어 가능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시길(?) 바라며 혹 두피이상이나 탈모에 관한 상담이나 도움을 받고자 하시면 언제든지 메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