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가꾸려면 단골 미용실을 정하자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꾸지 않는다는 것은 여성이기를 포기하는 것이다. 헤어스타일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최대의 요인이다. 그러나 남자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다.

종종 이발소에서 머리를 많이 잘랐다고 승강이하는 남자들이 있는 것이 헤어스타일에 대한 관심의 정도를 반영해 주는 세태가 아닌가 싶다. 실제로 헤어스타일의 변천사를 보면 남자의 경우 변화의 폭이 더하면 더했지 여자에게 결코 뒤지지 않는다.

헤어스타일은 여성에게는 물론 남성에게도 최고의 관심사이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모발은 신체의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신호등과 같다. 적당한 수면을 취하고 난 뒤 피로가 풀리고 기분이 좋은날 아침 머리 결이 유난히 윤기 있고 곱다는 것을 종종 체험할 것이다. 최근에는 머리칼을 분석해서 간단한 건강진단을 할 정도로 모발은 몸을 들여다보는 유리창과 같은 역할을 한다.

여성에게 모발은 건강미를 드러내는 최상을 포인트이다. 인간은 누구나 변화를 추구한다. 고인 물이 썩듯이 정체란 곧 쇠퇴를 의미한다. 생명의 본질은 정적 인 데 있지 않고 동적 인데 있다. 미인에 대한 관념도 정적인 미에서 생동감이 가미된 아름다움으로 바뀌고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아내의 파마는 딱 질색한다. 그런 분위기를 익히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용실에 갈 때마다 번번이 항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누구도 자신의 존재의 확인을 위해 변화를 추구하는 마음과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조하려는 열망을 꺾기는 힘든 것이 아닐까 생각 해 본다
.
파마는 자신의 얼굴 윤곽에 가장 적합한 머리 형태를 만든 뒤 그 모양이 오래 가도록 가꾸고 싶은 열망에서 생겨난 것이다. 파마의 역사는 기원전 수천 년 전 이집트시대부터 발달해 왔다고 하며 본격적인 파마 기술이 발달되기 전인 중세에서는 심한 웨이브의 가발을 씀으로 귀족의 권위를 상징했다고 한다.  사진출처-우먼스타임스

문제는 미용실에 다녀온 후 자신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자신감을 갖지 못하는데 있다. 최근 미용실 이용의 설문조사에 보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자신이 직접 결정하는 경우가 70%인데 반해 머리 손질 후 만족하는 응답자가 37.5%에 불과하다는 결과가 이를 증명해 주고 있다. 또한 미용인 들의 수준이 우수하다는 응답이 25%이고 미용실 시설의 만족도가 50%라고 응답한 사실에 비추어 여성들의 절반 이상이 단골을 정하지 못하고 표류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현상은 요행을 바라는 심리적 구조에 기인한다고 말할 수 있다. 어쩌다 운이 좋으면 마음에 쏙 드는 헤어스타일이 되어진다는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아름다움을 가꾸려면 탐구정신 이 왕성해야 한다. 하루아침에 미를 완성할 수는 없다.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잘 이해하는 미용사와 더불어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찬조하되 끈기가 필요하다. 미용사의 주관에 의해 일방적으로 이끌려갈 경우 인공미로 흐를 가능성이 많다. “ 아니오” 라 는 말을 잘못하는 한국인의 특성으로 보아 도중에 자포자기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사진 출처-여성동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마음을 열고 진지하게 토론하며 자신의 미를 창조해 가라. 오늘은 만족하지 못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머리 손질 후 미비 점들을 미용사에게 철저히 주지시키고 내일을 기약하라. 자신을 대상으로 한 끊임없는 미의 창조가 가능 하려면 반드시 단골 미용실과 단골 미용사를 정해야 한다. 다른 데 가봐야 별 차이가 없다. 결국 문제는 자기 자신에게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러한 탐구정신 이야말로 헤어스타일에 대한 강박관념에서 자유로워지는 비결이며 정신건강에 이로운 지름길이다.

아름다워지려면 스스로의 모발관리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가장 쉽게 모발 손상을 가져오는 것이 브러싱이다.. 브러싱을 너무 자주 하거나 심하게 하면 모발이 끊어지거나 갈라져 거친 머리 결이 된다.

프라스틱빗을 사용하는 경우 순간적인 정전기발생으로 모발손상이 우려되므로 빗은
솔이 길고 간격이 넓으며 빗 끝이 둥근 것이 좋다. 또한 브러싱은 샴푸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요 이상 브러싱은 모발 손상만 야기된다.

드라이하는 경우 상당한 고열에 접하게 되므로 모발이 건조화 되고 거칠어지며 윤기 없는 부스스한 머리 결로 변할 가능성이 많다. 또한 파마와 염색도 모발 손상의 치명적인 원인 중의 하나이다. 특히 파마는 모발의 구조를 깨뜨리고 재결합시키는 작업이기 때문에 큰 손상을 준다.
너무 유행을 무시해서도 안 되겠지만 잦은 드라이와 파마는 모발손상의 중요한 원인이므로 신중하게 자신의 얼굴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결정한 다음에는 흔들리지 않는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의 현장에 임해야 할 것이다.

아름다워지려면 머리 결을 애인처럼 곱게 다루어야 한다. 인공미의 창출을 위해 모발을 심하게 다를 때 얻어지는 결과는 환멸과 모발의 황폐화뿐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