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 방법.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오늘 도움말씀 주실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스미용실의 대표 이십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헤어관리하면..머리 샴푸하는것이 떠오르는데요..

@ 샴푸 사용의 적절한 횟수는?

올바른 샴푸 방법은 2~3일 에 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나. 샴푸는 매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정 하여 거품을 충분히 내주어 두피 및 모발에 충분이 마사지 하든 부드럽게 해주고, 거품을 충분히 헹궈줘야 합니다.
만약 거품과 삼푸의 잔류물이 남아 있으면 두피 트러블이 생기고 탈모 원인이 됩니다.
샴푸는 계면 활성제인 알카리 성분 입니다. 알카리성분이 계속해서 두피에 남아 있으면 모발이 거치어지고, 부시시하게 되고 모발이 손상이 되는 원인이 되죠. 그래서 샴푸후 린스는 꼭 사용 하셔야 됩니다. 린스는 산성으로 모발을 중성화 시키는 역활과 코팅 작용을 하여 모발을 보호하고, 정전기를 방지해 주지요. 항상 우리 모발은 피부와같이 중성으로 만들어 줘야 거칠어 지고 손상되는 머리결을 예방 할수 있습니다.

샴푸는 횟수보다 방법이 중요하다라는것 잊지 마셔야 겠습니다..

@ 머리결도 피부처럼 건성, 지성.등이 있는데요..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

네. 대부분 사람들이 자신의 모발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잘 모르시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쉽게 말해서! 샴푸2시간 후 머리에 기름기과 끼시는 분들은 지성 두피라 생각 하시면 되고요. 샴푸후 머리곁이 푸석푸석 하시는 분들은 건성모발이라 간주 하면 됩니다.

@ 올바른 샴푸 사용 요령은?

우선 지성인 타입의 모발은 oil shampoo을 써 주셔야 되고요. 건성인 샴푸는 Dry shampoo을 써주셔야 되겠죠. 시중에는 많은 샴푸가 있는데 자신 모발 타입에 맞는 샴푸를 선택을 하셔야 되게 습니다. 모든 샴푸는 병기 설명서에 보면은 Oil shampoo or Dry shampoo. Normal Shampoo 등 표기해 있습니다. 자신의 타입에 맞는 샴푸을 써야 됩니다.

참고로, 탈모 현상이 있는 분들은 기능성 샴푸를 써 줘야 되고요. 우리가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해서 피부의 트러블을 없애주듯이, 두피에도 너무 오일 한다거나, 건성일 경우 기능성 샴푸을 이용하여 두피 트러블을 없애고 신진 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기능성 샴푸를 권해 드립니다. 가혹 어떤 고객분들은 냄새가 좋아서 또는 병기가 예뻐서 구입을 하는데 바랍직 하지 않다고 봅니다.


@ 샴푸 사용후 대부분의 분들이 린스를 사용하시는데요.

올바른 린스 요령은?

린스는 PH 발란스 맞추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우리 모발에 맞는 중성 ph는 7이란 합니다. 샴푸는 알카리 성분으로 머리카락을 세정작용을 하지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중성 보다 강한 알카리 성분이 함유가 되어 세정 역할을 하고 있단니다.






그래서 모발이 최상으로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린스을 꼭 해주셔야 되지요. 린스는 ph가 보통 4.5~5라고 봅니다. Ph4.5인 린스를 사용함으로써 모발을 중성으로 내려줘 모발을 부드럽게 해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