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머를 하기전 몇 가지 요령.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퍼머를 할 때는 모발의 상태를 보고

퍼머를 할 적에 모발의 상태에 따라 많은 영향을 끼친다. 그러므로 될 수 있는 대로 모발이 상해 있지 않는 때에 퍼머를 하자. 또 헤어다이를 막 했을 때는 모발이 상하기 쉽게 되어 있으므로 퍼머를 할 때에는 최소 10일 간격을 두도록 한다.

모발은 신체의 상태와 밀접한 관계에 있다. 생리일의 전후나 병후의 신체 상태가 나쁠 때는 퍼머하는 것을 보류하도록, 이것은 퍼머액에 의한 피부장해나 모발의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꼭 지켜야 한다.

스타일을 정한 다음 퍼머를 한다.

스타일이나 그 사람의 모질의 성질에 따라서 퍼머를 안하는 편이 좋은 경우도 있으며, 반대로 모발 질이나 성질에 있어서 퍼머를 안하면 스타일이 유지안되는 모발질이 있다 그러므로 이런 경우 퍼머를 하느것이 좋다. 또한 자신의 이미지라든지 스타일등이 모발질이나 성질 얼굴 머리형둥과 어울린지! 전문가인 미용사에게 조언을 받는것이 좋다.

샴푸는 미용실에서 한다.

퍼머 하기전 샴푸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모발의 상태나 모발의 성질을 분별할때에 트리트먼트 효과가있는 샴푸제등을 쓰고 있으면 알아내기 힘들다. 또 모발에 맞지않는 샴푸를 쓰거나 씻는 방법이 충분치 않고 지방분이나 비듬이 남아 있어서 퍼머를 해도 균일하게
안되거나 모발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퍼머하기전 샴푸는 미용실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퍼머하기 전에 꼭 커트를 한다.

갈라진 머리카락이 있거나 모발끝이 상한채로 퍼머를 하면 더욱 모발끝이 상해서 그런 것을 그대로 퍼머를 하면 손을 쓸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현재의 길이대로 퍼머를 하지말고 반드시 모발끝의 트리밍커트를 해서 퍼머를 하도록 한다. 또 퍼머를 하기전에 트리트먼트등
을 해서 모발의 트러블을 해소해 두는 일도 중요하다.

헤어 다이와 퍼머는 어느쪽을 먼저 하느냐.

퍼머를 먼저 하는것이 좋다. 이것은 퍼머약에 의해서 공들여 염색한 색이 퇴색 작용을 일으켜 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퍼머 후의 헤어다이는 피부 및 머리카락에 강한 자극을 주는 것이므로 최소한 1 주일 정도 간격을 두고 하는 것이 좋다.

모발이 상처나는 것은 애프터 케어가 나빠서

퍼머를 한 후는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쓰는 것을 피하도록 한다. 아무래도 모발이 건조하기 쉬우므로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를 보통때보다 더 정성껏 하는 것이 모발을 상하게 하지 않고 퍼머를 곱게 유지시키는 요령이다. 또한 모발에도 모이스췌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발라준다. 만약 자신의 모발이 손상되어 있으면 샴푸 할 적마다 트리트먼트를 해주도록 한다.


애프터캐어가 좋지 않으면 모발이 갈라지거나 부스러지는 원인이 되니 주의 하도록 한다.


스스로 관리할 수 없는 퍼머는 삼가한다

아름다운 헤어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3분의 1이 커트, 3분의 1이 퍼머, 그리고 나머지 3 분의 이 자신의 손질방법 및 관리에 달려 있다고 하겠다. 매번 미용실에서 샴푸 세트를 하는 손님은 그리 많지 않다. 그러므로 자신이 샴푸후 스스로 혼자 머리를 만져도 스타일이 망가지지 않고 손질이 쉬운 보디디자인 퍼머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퍼머의 모양이 마음에 안 들 때!~~~

퍼머가 너무 강하게 되어 까슬까슬하게 나왔거나! 마음에 안 들 때에는! 다시 할수도 있으며 퍼머를 느슨하게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런 일이 자주 있으면 안 된다. 한번 연걸됐던 분자를 다시 떼어서 결합을 고치는 것이므로 아무래도 모발에 부담을 주는 것이므로 애프터캐어에 충분히 신경을 쓰도록 한다. 애프터캐어만 잘 되어 있으면 모발도 상하지 않고 마음 먹은 대로 헤어스타일이 나올 수 있다. 꼭 전문가를 찾아가 상담 하는 것이 바람 직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