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에 좋은 화장법과 화장품은 어떤건가요?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안녕하세요. 색조화장을 안하고 계신다니 반갑습니다. 저는 천연미용과 건강법에 관심이 많았고 일본에 일 관련으로 있으면서 잠시 살다가 접하게 된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에 반해서 공부를 한 사람입니다. 저와 나이가 거의 같으시네요. 저는 올해 24살입니다.

우선 주름을 덜 지게 하는 방법은 많이 웃고 많이 움직이셔서 표정을 짓는것 입니다. 쉽게 말하면 얼굴 운동입니다. 무표정하게 있는 사람은 얼굴이 자연히 중력에 의해 금방 더 쳐지게 되지요. 예를들면 운동안하는 배는 뱃살과 더불어 접힌 자국이 깊은 주름으로 남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얼굴의 탄력을 위해 바르는 모든 것은 얼굴 표면에 남고 극히 일부만 흡수되는 것 입니다. 탄력이라는 것은 얼굴의 피부 표면뿐 아니라 근육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우선 피부를 덮는 모든것은 피부를 늙게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흔히 어른들이 어린나이에 화장하려고 하면 '피부 늙는다' 라고 하는 것은 농담이 아닙니다. 한의학적으로 피부는 배설기관이라 열어놓고 스스로 바람(기)를 통하게 하며 유지하는 능력이 있는데, 대부분의 화장품은 모공에 남아서 막을 만들어 그걸 막습니다. 잘 먹는 파우더를 좋아하니 피부에 잘 붙어서 막고는 하지요. 파우더로 마무리 하신다면 마찬가지 입니다.

일본에서 자연미용을 하는 사람이 늘지만, 그래도 화장을 아예 안하고 살기가 힘드니까. 파운데이션만 얇게 하기를 권하고 대신 화학화장품은 전부 끊으라고 합니다. 후나세 ??스케씨의 맨얼굴 미인이라는 책을 보면 화장품의 폐해와 맨얼굴 미인이 더 아름답다는것을 강조하고 있지만, 문제는 이 책대로 하기엔 공해도 심하고 자외선도 심하니까 기초에 신경을 써주는게 좋지요.

좋은 화장법은 화장품의 수를 줄이는(아예 안쓰거나)것 입니다. 주름때문에 아이크림이나 영양에 신경쓰시는 방향으로 화장품의 종류가 늘어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필요하다고 피부에서 요구하기 전에는 아예 안바르거나,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천연제품을 바르는것 입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만 봐도 요새는 비누나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쓰거나 그런 천연제품을 사서 쓰는 사람들이 늘고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는 이런 풍토가 널리까진 번지지 않았지만 일본에서 한번 퍼지기 시작하면 3-5년안에 유행하는 우리나라인지라, 이런 방식으로 사는 여성들이 더 늘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실제로 여성 한의사님이 직접 쓴 '살림미용법'과 각종 천연미용에 관한 책을 보시면 첨가물이 많을수록, 그리고 스킨, 로션을 넘어서 에센스나 영양크림으로 갈수록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영양크림의 예를 들어, 피부는 배설기관이니까 내보내는게 일인데 피부도 마찬가지로 밤에 쉬고싶은데 뭔가 발라서 먹으라고 합니다. 아침에는 촉촉하다고 착각하게 되죠. 실제로는 수분을 억지로 먹여놔서 부은것이니까요. 그런 피부는 일어나서 외부의 자극(먼지, 오염, 전자파 등등)에 적응을 못하게 됩니다.

뭔가 제품을 권해서 그 제품으로 효과를 보시는 분들께 화장품을 쓰지 말라고 할때가 제일 난감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 좋다는 브랜드가 수십가지에 신제품만 백여가지가 나오는데도 피부의 문제는 더 심해지고 있다는게 피부과 통계입니다.

천연적인 미용법을 활용하시고, 건강하게 마음과 생활습관을 들이면 쉽게 늙지 않습니다. 제가 예로 들고싶은 분들은 비구니(여자스님)분들입니다. 그분들은 하나도 바르는게 없는데 피부가 맑다못해 빛이나니까요. 요가로 유명한 원정혜씨도 방송관련으로는 메이크업을 하시지만 실제로는 별로 사용하시지 않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천연미용과 건강법에 대한 정보를 나누기 위해 카페를 연지 얼마 안되었습니다만, 이런얘기도 함께 나눌수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주말 잘 마무리 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