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만드는 얼굴선, 골드라인 만들기  

..:World Fashion Photos & Fashion Shows:..

....














각진 턱이나 커다란 광대뼈로 인해 얼굴에 불만인 사람들이 많다. 사납거나 억세 보여 대인관계에서도 손해를 보고 있다는 억울함 때문이다. 마음과 성격은 딴판인데 자꾸 주변에서 선입견을 갖고 대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목구비에는 자신이 있는데 사람들이 자꾸 얼굴형과 광대뼈에만 시선이 가다보니 예쁜 것도 몰라준다고 서럽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얼굴형을 고칠 수 있다는 안면윤곽 수술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 아름다운 얼굴형을 실현하는 최소 절개 안면윤곽술
사진을 많이 찍어본 사람들은 특유의 포즈가 있다. 어떻게 찍어야 얼굴이 예쁘게 나오는지 잘 알기 때문인데, 포즈가 달라지면 마음에 전혀 들지 않는 사진이 나오기도 한다. 반면 얼굴이 예쁜 여배우들은 어떤 각도로 찍어도 예쁘게 나온다. 바로 얼굴선이 곱기 때문이다.
얼굴선을 만드는 수술을 안면윤곽술이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수술로 생각해 부담을 느낀다. 하지만 최근 혁신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최소 절개만으로도 수술이 가능해 심적 부담이 크게 줄었다. 기존에는 입안에 약 8cm 가량을 절개한 데 반해 지금은 0.5cm만 절개하면 된다. 그만큼 수술 위험이 줄어들고 회복도 빨라졌다는 의미다. 기존 방법은 수술 수 얼굴 전체가 부었지만 지금은 귀밑라인으로만 붓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 수술 역시, 손으로 뼈를 만져 가면서 세밀하게 시행될 뿐 아니라 출혈이 적어 그만큼 빨리 결과를 확인할 있다.
굳이 밝히지만 않는다면 주위에서도 수술 여부는 모른 채 ‘뭔가 달라졌다, 부드러워지고 세련되어졌다’는 평을 받게 될 것이다.  

◆ 뼈만 깎는 안면윤곽술은 절반의 성공    
얼굴뼈 수술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막상 수술 후 얼굴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수술 전에는 네모난 턱, 불거진 광대뼈만 도드라져 보였으나 막상 네모난 턱을 둥글게, 튀어난 광대뼈를 평평하게 깎아나면 또 다른 단점이 보이기 때문이다. 이는 얼굴의 윤곽을 이루는 요소가 얼굴뼈 외에 근육과 연부조직인 피하지방층도 있기 때문이다. 이 3가지 요소 중 어느 하나라도 완벽하지 못하다면 완벽한 얼굴 윤곽이 나오지 않는다.  

흔히, 텔레비전이나 영화에 나오는 배우를 실제 거리에서 보고 훨씬 예쁘다고 느끼는 이유는 평면적으로 보이던 화면에서는 그들의 얼굴형이 도드라져 보이지만 직접 목격하면 그들의 얼굴 근육과 볼살의 형태를 직접 보게 되기 때문이다.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는 적당한 근육과 볼살이 진짜 얼굴선을 완성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처럼 입체적인 얼굴을 가지기 위해서는 얼굴뼈 수술만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윤곽의 세밀한 부분을 근육과 피하지방층의 교정을 통해서 만들어줘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골드라인(Gold Line) 안면윤곽술이다. 즉, 기존의 최소 절개 안면윤곽술을 기본으로 하여 얼굴뼈의 윤곽을 다듬어 측면의 Gold Line을 완성하고, 교주파 교근 축소술을 통해 교근을 축소시켜 정면에서 보이는 얼굴의 Gold Line을 찾아준 후, 볼살의 모양을 다듬는 것이다. 볼살이 많은 경우, 피하지방층을 없애는 시술을 통해 볼 가운데를 중심으로 적당히 통통한 모습을 갖게 해줘 비로소 아름다운 얼굴선을 완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