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Human Relationship!

Friendly Relations with Other People!


예쁜 인상을 만들기 위한 워밍업





1. 워밍업
두 손을 비벼 열이 나게 해서 양쪽 볼에 갖다 댄 다음 속으로 다섯을 센다. 따뜻한 온기가 혈액순환을 도와 근육을 풀어준다.



2. 모나리자 미소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미소로 검지를 입꼬리에 대고 찍어 올리는 기분으로 근육을 올려준다. 이때 이가 보이지 않도록 하고 속으로 다섯을 센 다음  그 상태에서 손을 뗀다.



3. 큰 미소
즐거움을 표현할 때의 미소로 모나리자 미소와 같은 방법으로 하되 입을 약간 벌려 이가 보이도록 한다. 속으로 다섯을 센 다음  그 상태에서 손을 뗀다.



4. 풀 스마일
이가 보이도록 입을 크게 벌린 다음 호흡을 들이쉬며 산 속 공기를 마시는 느낌으로 근육을 얼굴 방향으로 끌어당긴다.



5. 아·에·이·오·우
발음을 똑바로, 입을 크게 벌려 아, 에, 이, 오, 우를 반복하면 잘 안 쓰던 근육도 풀어지고 인상을 한결 밝게 해준다. ‘위스키’, ‘와이키키’라고 말하며 입꼬리를 올려주는 연습도 도움이 된다.


이미지 컨설턴트 정연아 소장은…
현재 ‘정연아 이미지테크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정연아 소장은 표정, 자세, 패션 등의 시각적 요소와 목소리, 스피치 등의 청각적 요소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진단하고 조절함으로써 상황에 따른 최상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정연아 소장이 생각하는 ‘좋은 인상’이란 온유하고 따뜻한 기품을 풍기는 사람으로 이는 그 사람의 말투와 몸짓에서 나온다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싶다면 자기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해요. 몇 가지 생활수칙의 반복적 연습을 통해 물리적인 힘, 즉 표정을 만들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이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야 진정 자신의 것이 될 수 있죠. 설겆이할 때, 빨래할 때, 운전할 때 수시로 ‘아에이오우’, ‘위스키’, ‘와이키키’ 등을 반복하면 표정이 한결 부드러워져요.”





Click the abov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