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Human Relationship!

Friendly Relations with Other People!


표정 인상관리  



                                           

아름다운 여성이 되기 위한 첫걸음은 역시 밝고 부드러운 표정이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여성은 얼굴표정부터 다르다. 얼굴이 예쁘지 않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아무리 미인이라도 표정이 어두운 사람이라면 바싹 마른 풀잎과 같아 아름답지 못하다. 반대로 용모는 평법해도 항상 상냥하고 밝은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좋은 인상을 남긴다.



이러한 인상은 표정근이 만들어 내는 것이다. 표정근이라는 것은 얼굴표정을 만드는 근육이다. 모두 11개의 근육이 움직이면서 희,노,애,락을 비롯한 만가지의 표정을 만들어 낸다. 천성이 밝고 낙천적인 사람에게는 웃을 때 좌우 대칭으로 근육이 움직인다. 근육운동 결과 얼굴에 주름이 남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러워 인상이 곱다는 느낌을 준다. 그런 반면 짜증을 내고 있으면 미간과 코옆에 짙은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곧 나쁜 인상을 만든다.



표정을 좋게도 나쁘게도 하는것이 눈과 입모양이다. 보통 자신이 없을때는 자연히 내리뜨는 눈이 되고, 화났을 때는 눈빛이 날카롭게 되기도 하여 그 사람의 심리상태가 나타나는 것이다. 입주위도 마찬가지다.입을 다물고 있는 얼굴 보다는 방긋 웄는 얼굴로 입꼬리가 올라간 상태가 호감을 준다. 입꼬리를 올리는 훈련을 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으로 가꾸어 나가야 한다.



근육푸는 운동

소리 내면서 얀손으로 이마를 3번 올려준다. 입으로 하나,둘,셋 하고 숫자를 세어본다.



시선처리

대화를 할 떄는 상대방 눈에서 입으로 시선을 옮기고, 장시간 들어야 할 때는 눈에서 가슴선까지 시선을 준다. 눈동자를 위-아래-좌-우-오른쪽 돌리기-왼쪽 돌리기, 눈을 살짝 감았다 크게 뜬느 운동을 반복하면 눈매가 부드러워진다



코운동

코에 힘을 주다가 콧등을 눌러준다.



스마일 운동

입을 모으고 부풀려서 '위-아래-좌우로 왔다갔다-우물우물-이' 등을 웃으면서 반복한다. 음계의 '솔' 보다 1톤 높게 '위스키'를 길게 늘어뜨리는 식의 발음을 하면 입꼬리가 올라간다. 그리고 틈틈이 볼펜을 물어 입꼬리가 올라가는연습을 한다. 웃으면 근육의 80%가 이완되어 스트레스,긴장,불안을 감추어 건강에도 좋다.






Click the above Image!